일상/추천 도서 리뷰

황현석의 "1인 미디어커머스" 크리에이터를 위한 도서 추천

프롬미 2022. 1. 31. 19:49
반응형

 

나를 브랜딩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뭘까?

퍼스널 브랜딩이란 자신을 브랜드화하여 특정 분야에서 자연스럽게 떠올릴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퍼스널 브랜딩이 잘 되어있으면 대중들은 신뢰하게 되고 때문에 그가 파는 아이템을 쉽게 구매하게 된다. 그러므로 퍼스널 브랜딩은 최고의 마케팅이라고도 할 수 있다. 

 

"1인 미디어커머스" 지은이 황현석은 국내 최초 1인 미디어 커머스 크리에이터로 콘텐츠 4,000여 편 제작 및 5,000개 이상의 상품 운영을 해왔다. 현재는 1인 미디어 커머스 MCN의 기획사인 커넥트비를 설립해 강의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 책에는 지은이가 크리에이터로 활동했던 자세한 노하우가 적혀있다. 1인 미디어 커머스가 점점 발전하는 지금 나는 그들의 방향성과 노하우가 궁금해졌다.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은이의 경험담과 더불어 수익을 창출하는 1인 커머스 실행 전략 12가지까지 자세하게 설명되어있다.

 

상품 선정 팁 

1. 자신의 취미 카테고리 상품을 먼저 공략하자.

2. 아이쇼핑을 즐겨라.

3. 주말 등을 이용해 대형마켓, 아웃렛, 백화점에서 상품들을 두 눈과 두 손으로 직접 확인하자.

 

트렌드를 알고 반응하며 많은 경험을 토대로 상품을 선정해야 유리하다는 것이다. 또 상품의 스펙과 가격을 비교 분석하고 직접 사용해보며 상품의 장점을 알아내야 한다. 영상에는 제품에 대한 설명과 사용할 때의 즐거움, 타인이 나를 바라보는 시선을 모두 담아 판매해야 한다.

현재 트렌드를 파악하여 좋은 상품을 선정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놓았다.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은 퍼스널 브랜딩뿐만 아니라 사업을 하는 사람들에게도 적용되는 이야기이다. 트렌드를 파악하지 못하면 경쟁업체에 뒤쳐질 수밖에 없게 될 뿐 아니라 발전도 더딜 것이다.

황현석 대표가 직접 자신의 상품을 홍보하기 위하여 촬영했던 꿀팁을 자세히 설명해놓았다. 저자의 촬영기법이나 특징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나는 저자의 1인 커머스를 읽고 "1인 미디어 커머스"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또 나만의 사업체에도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담겨 있으니  크리에이터를 도전하고자 하는 사람이 아닐지라도 꼭 한 번은 읽어봤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