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추천 도서 리뷰

현실적인 고액 마케팅 <고객의 80%는 비싸도 구매한다!> 자기계발 책 추천

프롬미 2022. 1. 23. 2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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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의 비즈니스로 고수익을 얻자!'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나는 요즘 여러 마케팅 종류를 공부하고 있다.

현대사회에서는 마케팅을 하지 못하면 아무리 좋은 아이템을 가지고 있다한들 무용지물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직접 경험하면서 마케팅을 하지 않은 전과 후의 매출과 가게 이미지 변화를 몸소 느꼈다.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마케팅의 종류는 매우 많지만 자신의 브랜드와 연관성 있는 마케팅 방법을 적용시켜야 효과가 있다고 생각한다.

 

수많은 마케팅 종류중 '고액고객 유치 마케팅'에 관심이 생겼던 이유는 현재 나의 브랜드에 가격이 경쟁사에 비해 높게 측정되어 있음과 동시에 상품의 고급화에 집중하고 있어 소비자가 보는 관점에서 나의 상품 가치를 더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주 생각해왔기 때문이다.

 

 

 

 

1~2장에서는 '고액고객 유치 마케팅'을 해야 하는 이유에 관해 자세히 나와 있다.

 

 

 

3장~6장에서는 우리가 직접 적용해볼 수 있는 방법들이 자세히 나와있다.

 

나는 목차만을 보고 이 책을 구입하게 되었다.

내가 원하는 방향성과 책의 내용이 일치하고 적용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될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고 나는 '고액고객유치 마케팅'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과 직접 자신의 사업체에 적용해볼 수 있는 방법을 정확히 알게 되었고 현재 하나씩 실행 중에 있다.

 

 

 

상품가치를 높이는 5가지 연출법 

 

'고액고객유치 마케팅'을 위해서는 상품가치를 높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저자는 돋보이게 하는 방법을 연출하고 에피소드를 추가해 악센트를 줘서 추천 근거로 삼고 희소화를 도모한다고 이야기했다. 

 

먼저, 자신의 브랜드 만의 장점을 살려 돋보이게하고 상품과 관련된 에피소드를 만드는 것이다. '스토리텔링'과 같은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는 것을 말한다.

다음, 저자는 마음에 여운을 남기는 광고 카피를 만들라고 이야기한다. 이것은 고객이 바라보게 하는 광고를 만들라는 것을 의미한다.

마지막으로, 신용도가 높은 추천장을 활용해 상품의 신뢰를 높이고 수량과 시간을 한정해 '구매 의욕을 자극시키라는 것이다.

 

 

 

상품 가치를 높이는 5가지 제공 방법

 

직원, 고객과의 신뢰 관계를 돈독하게!

 

 

공감으로 인한 고객과의 신뢰관계를 만들고 고객을 관찰해 잠재적인 욕구를 파악한다. 

체험을 통해 제안하고 '전문지식과 잡학 지식을'이용해 고객의 마음을 잡는다.

나만의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 '캐릭터를 만들자'.

 

저자는 직원, 고객과의 신뢰를 다지기 위한 방법으로 5가지 방법을 제시했다. 

신뢰는 모든 조직은 사람으로 어우러져 있기 때문에 서로 간의 신뢰는 중요한 요인이 될 수밖에 없다. 

 

 

 

 

고객의 기대감을 높이는 5가지 방법 

 

'즐거움은 이제부터'라는 기대감 유지시키기

 

저자는 상품의 매력을 어필해 숨은 진가를 알려주면서 체험하게 한다. 이와 동시에 커뮤니티를 만들어 소문을 유도하고, 고객 지원 서비스로 잠재적인 욕구를 불러일으킨 후 다음 단계의 목표를 지속적으로 보여준다고 했다.

 

내 경험에서도 다양한 체험공간과 흥밋거리를 만들어 기대감을 유발하면 재방문, 재구매가 이어진다고 느껴진다. 이 책은 15가지 방법으로 '고액고객 유치 마케팅' 방법을 적어놓았다. 가장 흥미로운 사실은 곧바로 나의 사업체에 적용시켜볼 수 있다는 점이다.

 

브랜드 론칭을 계획 중이거나 마케팅에 관심이 있다면 꼭 읽어봐야 할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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