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카페 창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마케팅 방법
안녕하세요!^0^
프롬미 입니다! 오늘은
개인 카페 창업자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저는 사실 카페를 운영한 지 3년 정도
된 카페 운영자입니다!
카페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 하는 마음에
카페 창업 관련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보려 합니다!

우선 저는 카페 마케팅 관련해
많은 정보를 찾아보고
실행해보았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시간을 내서 꾸준히 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만약 꾸준히 개인 카페 마케팅을
진행하신다면 직원 1명을 채용하고
마케팅 요소에 더 시간을 내실 수 있다고
장담합니다.
SNS 마케팅
개인 카페 창업을 하셨다면 SNS 마케팅은
필수입니다. 우선 개인 카페 계정을 만드셔야
합니다. 자영업자들은 거액을 사용해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꼭 개인 SNS 계정을
만드셔서 활발하게 활동하셔야 합니다.
사진을 올리실 때는 카페 브랜딩이 된 이미지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피드는 난잡하지 않고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만 심플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꾸미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성이 없는 일상 사진은
팔로워를 만들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감성적이고 톤 앤 매너를 갖춘 피드를
만드셔야 합니다.
2. 피드에 올리기 적합하지 않은 사진은
스토리를 이용해 자주 공유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이 강조하는 분위기, 매장 콘셉트 등을
자주 올려줍니다. 다만 SNS 계정을 꾸준히
관리하는 것은 쉬운 일만은 아닙니다. 열정을
가지고 꾸준히 하다 보면 신규 고객층이 발생합니다.
3. SNS로 경쟁사를 파악합니다.
장사가 잘되는 카페는 개인 SNS 계정이
존재합니다. 경쟁사를 파악하여
자신만의 강점을 만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쟁사를 파악하는 것은 나만의
강점을 만들 수 있는 가장 큰 힌트입니다.
4. 소통을 해야 합니다.
SNS를 만드셔도 활발히 사진만
올리시면 유입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잠재고객을 찾아서 먼저 글도 남기시고
팔로우도 하시면서 소통하셔야 합니다.
소통을 하시게 되면 그 외에 다른 사람들의
유입도 늘어납니다.
5. SNS 비즈니스 계정으로 변환
SNS를 비즈니스 계정으로 변환하시면
인사이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달한 계정, 참여한 계정 등을
확인하실 수 있어 관리하시기에
편합니다.
6. 이벤트
간혹 이벤트를 진행하여 팔로워나
신규 고객을 늘리는 것도 필요합니다.
참여자들이 잠재고객을 태그 하여
바이럴 마케팅에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세요!
더 좋은 정보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